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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한정보

엑셀에서 PDF 표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 Excel

by 서부사나이 2025. 1. 15.

 

엑셀에서 PDF 표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 Excel

 

 

안녕하세요.

회사 업무를 하다보면

엑셀로 표를 만드는 작업을

많이 하게 되는데요

 

 

오늘은 PDF파일의 표를

무료로 Excel로 가져오는 쉬운 방법을

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엑셀에서 PDF 표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 Excel

 

 

PDF에서 표를 가져오는 방법은

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.

유료 PDF 프로그램을 사용하던지

온라인에서 유료 도구를 사용하던지

전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던지 등등...

 

 

그런데 굳이 유료로 할 필요가 있을까요?

그래서 무료로 PDF에서 엑셀로

표를 가져오는 방법을

알려드립니다!

 


 

 

단계별 가이드

 

  1. Excel 열기
    • Microsoft Excel을 실행하고, 새 워크북 또는 기존 워크북을 엽니다.

  2. 데이터 가져오기
    • 상단의 데이터(Data) 탭을 클릭합니다.
    • 데이터 가져오기(Get Data)파일에서 가져오기(From File) → **PDF에서(From PDF)**를 선택합니다.
      엑셀에서 PDF 표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 Excel
  3. PDF 파일 선택
    • 나타나는 파일 탐색 창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려는 PDF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(Open)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4. 데이터 미리보기
    • Excel이 PDF 파일을 분석한 후, PDF에서 찾은 테이블이나 페이지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.
    • 왼쪽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테이블 또는 페이지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.
      엑셀에서 PDF 표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 Excel


  5. 변환 또는 로드
    • 데이터를 편집하려면 변환(Transform Data) 버튼을 클릭해 Power Query 편집기를 열고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변환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데이터가 괜찮다면 로드(Load) 버튼을 클릭하여 데이터를 Excel 시트로 가져옵니다.

  6. 데이터 확인
    • 선택한 데이터가 Excel 시트에 삽입됩니다.
    •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편집하거나 서식을 조정합니다.
      엑셀에서 PDF 표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 Excel

 

주의사항

  1. PDF 파일 형식
    • 표 형식의 데이터가 포함된 PDF에서만 제대로 작동합니다.
    • PDF가 스캔 이미지라면 이 방법으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. 이 경우 OCR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.

  2. Excel 버전 확인
    • "PDF에서 데이터 가져오기" 기능은 Microsoft 365 및 최신 버전의 Excel에서만 제공됩니다. 구버전의 Excel에서는 이 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.

  3. 데이터 정리
    • 복잡한 표는 셀 병합이나 데이터 배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져온 후 정리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
 

추가 팁

  • Power Query를 사용하여 가져온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.
  • 데이터를 가져온 후 정기적으로 PDF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려면 데이터 연결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.




이상으로 PDF에서 엑셀로

표를 가져오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.

 

앞으로도 더욱 실용적인 정보를

열심히 업로드 하겠습니다 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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